비트코인 새로운 최저점에 대한 우려 증가…”시장 회복은 언제?”

12월 8일,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 가치가 160억 달러 하락하면서, 새로운 연간 최저치를 달성했다.

비트코인(BTC)은 비트스탬프와 코인베이스 등 법정화폐 간 거래에서 3,210달러까지 하락해 다른 주요 암호화폐도 미국 달러 대비 약 15-20% 하락했다.

그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불과 12시간 만에 7% 이상 반등했다. 그러나 거래자들은 최근의 하락세 강도와 지난 2주 동안 시장이 보여 준 변동성을 감안할 때 쉽게 매수 포지션으로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요인 및 추세
나스닥(Nasdaq)과 피델리티(Fidelity) 같은 대형 금융기관이 미국시장에서 엄격히 통제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에리스X(ErisX)와 같은 신흥 기반시설 제공자들에게 큰 돈을 투자하면서 긍정적인 발전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주요 암호화폐 가격은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는데 이는 많은 자산들이 자유낙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기술 분석가인 돈알트(DonAlt)가 말했듯이, 비트코인은 여전히 3,700달러라는 중요한 저항선 아래에서 밑돌며, 비트코인이 이탈하지 않으면 자산이 3,000달러에서 3,500달러 사이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암호시장은 약세 시장에서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이 분야의 발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다. 이번 주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반엑(VanEck)의 비트코인 ETF승인 연기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그러나,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종 마감일 이전에 ETF를 조기 승인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이유로, 많은 전통적인 금융 시장 투자자들은 반엑(VanEck)의 ETF가 2월로 연기될 것으로 예상했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거나 거부되더라도 시장이 너무 하락세가 강력해 현 상황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시장이 급격한 매각으로 인한 피로와 해결해야 한다. 역사적으로 2010년, 2012년, 2015년, 비트코인은 약 85% 하락한 후 몇 개월간 횡보를 거친후에야 회복을 시작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