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익스프레스, “리플, 기존 결제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시킬 수 있다”

미국 신용카드 업체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의 기업 결제 매니저인 카를로스 카레도(Carlos Carriedo)가 최근 마드리드에서 열린 ‘변화 유럽의 날개’ 컨퍼런스에서 “리플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결제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12월 9일에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가 보도했다.

카레도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핀테크 연구소에 투자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을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시험을 계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우리는 스페인 대형 은행 산탄데르와 협력하고 있으며, 리플과 국경 간 거래를 하는 실험을 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카레도는 “아직 기술로서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해야 할 많은 것들이 있지만 미래는 확실히 디지털이다”라고 강조하며 “디지털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소비자 및 기업 모두에서 결제 방식으로 유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현재 사용 중인 결제 시스템에 내재된 문제점과 비효율성을 줄이기 위해 오래전부터 리플과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런 협력관계로 인해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지난달에 중국 정부로부터 해외 업체로는 최초로 신용카드 결제 시장 진출을 승인받았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