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프리맨틀,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가동…”태양열 에너지 거래 테스트”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호주의 해안도시 프리맨틀(Fremantle)은 재생 에너지 중심의 암호화폐 스타트업 파워 레저(Power Ledger)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일부 주민들이 태양열 에너지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실험에 착수했다.

수요와 공급의 효율적인 균형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각 가정들은 그들이 태양열 에너지를 구입하여 판매한 다음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가격을 결정하여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

“이 테스트는 전 세계 에너지의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어 에너지 유틸리티 산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에너지 거래의 혁신적인 해결책을 보여줍니다. 이들 각 가정은 옥상에서 발생되는 태양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고, P2P 거래에 참여하게 됩니다.”

미국에서의 파워 레저(Power Ledger)
파워 레저(Power Ledger)가 에너지 공급사 아메리칸 파워넷(American PowerNet)과 계약을 통해, 미국에서 가장 큰 도매 전기 시장을 개척하고 한 달여 만에 호주에서 시행하는 테스트이다. 파워 레저(Power Ledger)는 이 계약을 통해 펜실베이니아 주에 있는 전기 사업자의 본사에 블록체인 기반 P2P 재생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배치할 수 있었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 기술이 우리의 생활에 적용하여 명실상부한 혁신기술의 타이틀을 갖기에 부족하지 않은 날이 오길 기대한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