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니 거래소, “비트코인ABC 거래 서비스 제공, 비트코인SV는 유보”

윙클보스 형제가 2015년에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공식 미디어 블로그를 통해서 비트코인캐시(BCH)의 관리 및 거래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고 12월 08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제미니 거래소는 현재로서는 “비트코인ABC 네트워크에 대한 서비스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비트코인캐시는 지난달 15일 하드포크를 시행하면서 새로운 네트워크 처리방식을 도입해 비트코인캐시의 처리속도를 높이려는 비트코인캐시ABC와 블록 크기만 32MB에서 128MB로 늘려서 속도를 높이려는 비트코인캐시SV로 나누어졌다.

하지만 제미니는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가 암호화폐 시장을 붕괴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몇 주 에서 몇 달 동안 비트코인SV를 계속 평가한 후에 비트코인SV의 거래를 지원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량 세계 17위인 거래소 크라켄(Kraken)은 지날달에 “비트코인캐시(BCH)의 하드포크 코인인 비트코인캐시ABC와 비트코인캐시SV의 거래를 지원한다”고 발표하면서 “BSV는 코인 상장에 부합하지 않는 고위험 투자종목”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 겸 비트코인SV 진영의 ‘수장 격’인 칼빈 아이어(Calvin Ayre)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세그윗 코인은 일종의 환상으로 실질적인 확장성 솔루션이 될 수 없으며 비트코인SV만이 확장성 및 사용성을 갖춘 오리지널 비트코인”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