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의 저스틴 선 , “암호화폐 붕괴로부터 이더리움과 EOS 개발자들을 구출할 것”

트론(TRX)의 최고경영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지난 6일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및 EOS 개발자들을 그들의 플랫폼 붕괴로부터 구하기 위한 기금을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다고 12월 6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선은 개발자들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을 트론 재단 네트워크로 이동한다는 전제 하에 그런 제안을 했으며, EOS 네트워크 블록 프로듀서(block producer) 중 한 명인 ‘EOS New York’ 트위터 계정은 “갤럭시를 비롯한 ‘SVK 크립토’ 등 세계 각지에 있는 EOS와 EOSIO 프로젝트에 대한 벤처캐피탈펀드가 수십억 달러 임을 감안할 때 EOS는 문제 없다”라고 응수 했다.

선의 말에 대해 그의 가벼운 발언을 조롱하고 절제을 요구하는 트윗이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그리고 한 트위터는 최근 비트코인캐시(BCH) 하드 포크를 둘러싼 분열을 언급하면서 “또 다시 dApp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우려스러운 듯 말했다.

저스틴 선이 다른 암호화폐를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10월에 “트론 네트워크의 최신 버전인 ‘오디세이 3.1’이 속도 면에서 이더리움과 EOS를 이길 수 있다”고 주장했으며 8월에는 “이더리움은 트랜잭션이 초당 25건에 불과하지만 트론은 초당 2,0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