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영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만들어 낼 것

모건 크릭크(Morgan Creek)의 안토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블록체인 공간에 있는 몇몇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페이스북은 결국 암호화폐 영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페이스북은 명확한 역할이나 목적이 없이 블록체인 기술자들을 고용하고 있다며 페이스북의 개발, 확장, 기술자의 배치를 근거로 암호화폐 공간을 장악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말했다.

지난 8월, 페이스북 소식통은 “소셜네트워크 괴물(페이스북)이 미스테리한 블록체인 사업부의 첫 임무로 스텔라 네트워크에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구축할 계획을 시사했다”고 CCN이 보도한 바 있다.

페이스북은 이 보도를 단호하게 부인했지만, 여전히 그 회사의 블록체인 개발팀이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려지지 않고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성장하는 블록체인 팀을 보강하기 위해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계속 채용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페이스북이 실리콘 밸리 대세에 단순히 합류하고 있을 뿐, 대형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페이스북은 이미 가장 야심 찬 제품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용자 기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어떠한 움직임을 보일지 주목된다.

하지만, 지금까지 비밀에 쌓여있는 페이스북 개발진들의 임무가 시장에 어떠한 파란을 불러올지도 모를 일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