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붕괴…”경기침체 신호탄 또는 반복되는 트렌드인가?”

올해는 크리스마스 때맞춰 모든 것이 무너졌다. 다우지수, 나스닥, S&P 500, 그리고 대부분의 암호화폐 시장이 매일같이 하락하며 비트코인은 3,000 달러로 다시 계단을 내려가고 일부 분석가들은 가까운 미래에 2000달러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주 캐나다에서 화웨이(Huawei) 금융담당 최고책임자 멩 완저우(Meng Wanzhou)가 미국의 이란 제재 위반 혐의로 체포되었다.

하지만 화웨이(Huawei) 주식은 어떤 시장에서도 찾을 수 없다. 분명히 그들은 IPO를 반대하고 그들은 중국 직원들만이 지분을 소유하는 역사상 가장 큰 민간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중국 이외의 근로자들은 이 회사의 지분을 소유할 수 없다.

주식, 암호화폐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자산에 대한 가치 하락을 이끄는 것이 무엇인지 말하기 어렵다. 최근의 뉴스는 악재 투성이다. 여기 보이는 바와 같이, 달러 대비 약간의 상승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유로화를 제외하고는 모든 자산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나스닥 상위 100개 종목 중 대부분은 지난 5일 동안 어떤 형태로든 손실을 보았다.

다우존스 기준, 지난 3일 동안 1000포인트 하락이 있었다. 아침에 가벼운 반등이 있었지만, 그 이전까지 시장은 같은 기간 동안 전체적으로 1700 포인트나 하락했다.

S&P 500 지수는 오늘과 어제 오후 각각 2600 수준으로 5일만에 최고치인 2760에서 후퇴하며 하락 폭을 키웠다.

석유 선물도 밝아 보이지 않는다. 고유가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금리 인상이 맞물려 경기 침체로 이어질 것이라는 일부 경제이론도 제기되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실물자산과 암호화폐 시장 모두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증권형 토큰(STO), 비트코인 ETF 승인에서 실질적인 결과물이 나와야 반등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