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저전력 비트코인 채굴 특허권 획득

미국 기술기업 인텔이 비트코인 채굴 전용 에너지절약 프로세서의 개발을 포함한 특허를 획득했다.

인텔은 이번 주 초에 미국 특허청으로 부터 특허를 승인 받았다. 특허내용에 따르면, 인텔은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고성능 프로세서 개발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특허는 인텔 프로세서가 비트코인의 해시 알고리즘인 SHA-256과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지를 간략하게 설명한다. 과거에는 암호화폐 채굴에 초점을 맞춘 특허를 출원했었다. 인텔은 ’21 Inc’와 암호화폐 채굴 사업에 사용하는 프로세서의 제조에 협력해 왔다.

’21 Inc’는 후에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인수하여 ‘Earn.com’으로 바뀌었다. 인텔은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별 집적회로가 소비하는 에너지 양을 줄이려고 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운영 방식은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성공적으로 검증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는다.

이번 특허는 우선 ‘전체 회로 면적’을 줄이고, 둘째, ‘전력 소비량’을 약 15% 줄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인텔은 또한 32비트 논스의 유효성을 점검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프로세서의 에너지 소비량이 더욱 낮아질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인텔의 암호화폐 특허에 관한 관심은 오래전 부터 계속되어 왔다. 글로벌 거대 기술 기업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성장성에 높은 점수를 준것으로 보인다. 향후 글로벌 기업들의 움직임에도 분명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