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쇼핑몰 큐텐, 암호화폐만으로 결제하는 쇼핑몰 오픈

우리나라에서 해외 직구 사이트로 유명한 큐텐(Qoo10)이 지난 6일 암호화폐만으로 결제와 정산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쇼핑몰 ‘큐브(QuuBe)’를 홍콩에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큐텐은 2010년에 G마켓 창업자 구영배와 이베이가 조인트벤처형식으로 설립된 글로벌 쇼핑몰로 현재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의 6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아울러 큐텐은  암호화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암호화폐인 ‘큐코인'(Q*Coin)을 발행하고, 큐브를 통해서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에 저장되게 만들어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신용관계가 불확실할 때 제3자가 상거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계를 하는 에스크로 안전성을 높였다.

큐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 토큰으로, 달러화와 일정 비율로 연동돼 운영되며 큐브에서 이뤄지는 모든 결제 및 정산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큐텐은 지난달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인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양사는 지난 8월에 계약을 맺고 큐텐 결제 서비스와 빗썸캐시 시스템 연동 개발을 진행해 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