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암호화폐 관리앱 ‘블록폴리오’에 등록

암호화폐 시가총액 10위 규모의 트론(TRX)이 세계적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관리앱인 블록폴리오(Blockfolio)에 등록되었다고 12월 5일(현지시간)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보도했다.

블록폴리오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을 포함해 대부분의 알트코인 포트폴리오을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암호화폐의 관리를 쉽게 하고, 투자항목을 빠르게 추적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트론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저스틴 선(Justin Sun)은 이번 결정에 대해 “트론 재단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모바일 포트폴리오 추적 및 관리 부문 선두주자인 블록폴리오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는 글을 트윗에 남겼다.

블록폴리오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도 모네로(XMR), 리플(XRP), 비트코인캐시(CHABC), 라이트코인(LTC), 카르다노(ADA) 및 스텔라루멘(XLM)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트론이 추가되면서  시가총액 상위 암호화폐 대부분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소식은 트론이 네트워크의 일일 트랜잭션과 계정 측면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직후 발표된 것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트론은 최근 200만 건이 넘는 트랜잭션과 70만 건의 등록 계정을 기록하면서 저스틴 선은 “트론이 블록체인 역사을 다시 쓰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트론 재단은 최근 게임 산업 투자 계획인 ‘트론 아케이드’를 발표하면서 향후 3년 동안 1억 달러를 투자해 게임 개발자들이 트론 기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장려하여 트론을 게임 산업의 핵심 블록체인 생태계로 만들 계획을 공개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