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 리플 아시아와 일본 카드지불업체 컨소시엄 파트너십 체결

SBI 리플 아시아는 일본 카드지불 컨소시엄과 제휴를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적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부정 행위에 대처하는 것이다.

부정 행위 예방하는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기술은 많은 다양한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기행위에 대처하는 것도 이 기술의 응용 분야 중 하나이다. 이 두 회사의 이번 제휴로 인해, 사기 거래로 인한 피해를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R3 컨소시엄(R3 Consortium)이 개발한 코다 블록체인(Corda Blockchain) 플랫폼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공유한다.

개념 증명(PoC) 합의 알고리즘은 다른 9개 신용카드 업체와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참가자들 중에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아온 크레딧, 어포 카드, 오리엔트, 크레딧 사이슨, TD, JCB, 도요타 파이낸스, 스미토모 미쓰이 카드, 스미토모 미쓰이 트러스트 클럽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다음과 같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서, 컨소시엄은 참여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려 하고 있다. 또 미래에 다가올 현금 없는 사회에서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효과적인 정산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초기에 이러한 정보는 참여 카드 회사에게만 공유되지만, 미래에는 참여하지 않는 회사들에게도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얼마 전, 스위프트 인디아(SWIFT India)와 모네타고(MonetaGo)는 금융 상품의 효율성과 보안을 향상시키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는데 이는 인도 은행의 은행 서비스, 절차, 그리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일본은 지난 몇 년 동안 암호화폐를 엄격히 규제해 왔지만 현재는 규제 시스템을 개선하여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국가로 여겨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