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바꿀 블록체인

부동산 업계의 시장가격은 2000년 이후의 꾸준한 수요 증가로 2019년에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경기 침체 이후 기타 업계는 빠르게 변해가고 있지만, 여전히 부동산 분야는 고전적인 방법을 고수하며 변화를 거부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성장하는 상업 부동산 시장의 몇 가지 문제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은 중개자, 사기, 그리고 자금 조달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 부동산 자산으로 지급되는 총액의 최대 6%(중개 수수료가 높은 국가의 경우)를 중개인이 차지하는 것은 일반적인 관행이다. 따라서 약 40만 달러에 달하는 부동산 자산의 매매에 필요한 중간 수수료는 23,000 달러를 차지한다.

흥미롭게도, 미국 국가 부동산 협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주택 소유자의 80%가 중개업자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부동산 자산은 비싸고, 그들의 가격은 해가 지남에 따라 계속 오르고 있다. 이러한 비싼 수수료는 더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다.

CNBC가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1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로 뉴욕에 약 270m2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미국 거주자의 10%만이 살 수 있는 가격 수준이다.

부동산 시장은 또한 사기 행각이 쉽게 노출되어 있다. FBI는 지난해 부동산 관련 사기 건수가 480% 이상 증가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블록체인은 거래 데이터를 기록하는 불변의 원장이므로 추적성, 투명성, 강화된 보안성 및 접근성 등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이러한 요소는 부동산 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제 에이전트나 변호사 같은 중개자가 필요없는 시대를 블록체인 기술이 열어갈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부동산을 지불하는 능력은 은행 수수료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의 토큰화된 특성도 부동산에 대한 지분권의 소유를 가능하게 한다. 그래서, 전체 재산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그것의 일부를 소유하는 것이 더욱 쉬워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은 부동산 문서를 쉽게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업계에서 사기를 제거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