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루빈 : 이전 가격은 잊어라…”이더리움 채택, 빠르게 증가”

암호화폐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 컨트랙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이더리움이 가격면에서는 아니지만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

1,000명의 개발자가 를 수용하는 뉴욕에 있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스튜디오인 콘센시스(ConsenSys)의 설립자이자 공동 제작자인 조셉 루빈에 따르면, “블록체인은 시장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오히려 변화를 상징합니다. 분산형 네트워크는 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공동체가 흔히 “TIM”이라고 부르는 이더리움의 세 가지 주요 제품인 Truffle, Infura 및 MetaMask는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Truffle은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개발 프레임워크이다. 그리고 Infura는 널리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청을 처리하는 노드 인프라이다. MetaMask는 Infura상에서 운영되는 이더리움과 ERC20 지갑으로 가장 널리 이용된다.

11월 4일, 세 개의 블록체인 도구가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보도됐다. MetaMask는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출시했고 Truffle은 100억 개의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Infura는 100억 개의 요청을 넘어섰다.

1월 13일 최고치였던 이더리움이 최고가 대비 92%를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사용자 기반이 상당히 증가했고 생태계를 지원하는 기반은 눈에 띄게 강화되었다.

콘센시스(ConsenSys)의 설립자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은 “필리핀과 같은 개발도상국에서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사용이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주요 암호화폐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11개월 동안 이더리움 생태계는 계속해서 성장한 것을 고려할 때, 루빈(Lubin)은 장기적인 성장과 이더리움 추세에 있어서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2018년 동안의 어더리움 가격 하락에 대한 원은으로 ICO 프로젝트팀 측에서 이더리움의 매각으로 인한 것이지만, 최근 보고에 따르면 ICO 팀은 실제로 이더리움의 상당 부분을 판매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9년 동안 ‘거품-붕괴-회복-랠리’  주기를 다섯 차례 반복했다. 그러나 매 주기 마다, 시장은 엄청난 양의 자원과 자본이 유입되어 투자자와 개발자들은 다음 파고를 만들어 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