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의 수석 경제 고문, “암호화폐 여전히 긍정적 입장”

알리안츠의 수석 경제 고문인 모하메드 엘 에이리언(Mohamed El-Erian)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 ‘컨센서스’ 회의에서, 그는 암호화폐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미래에는 디지털 자산 증가하게 될 것

코인데스크가 주최한 ‘컨센서스 인터뷰 : New York’이라는 회의 기간 동안에, 엘 에이리언(El-Erian)은 암호화폐가 널리 퍼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암호화폐가 몇몇 전문가들과 분석가들이 제안하는 것만큼 지배적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리안츠 수석 고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암호화폐가 언제나 존재할 것이고, 점점 더 널리 퍼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들은 생태계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일부 얼리 어답터들이 바라는 것 처럼, 암호화폐가 금융계에서 주류로 편입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동시에, 그는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언급했다. 기관급 플랫폼을 개발하고 신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몇몇 거대 금융 기업들이 있다.

올해 비트코인(BTC)과 암호화폐 대부분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가격의 70% 이상을 하락했고 일부 코인은 95% 이상 떨어졌다. 비록 그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암호화폐는 통화의 본질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돈을 대체하지 않을 것”이라고 고백했다.

현재의 약세장에 대해, 엘 에이리언(El-Erian)은 “이러한 흐름은 시장에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블럭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해, 엘 에이리언(El-Erian)은 처음에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구분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암호화폐와 기본 기술인 블록체인을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모두 하나로 취급했습니다. 내가 시장을 익혀가는 과정에서 그건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자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다른 많은 영역에도 사용될 수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