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암호화폐 2위 자리 최장기간 유지…”이대로 굳어 지나?”

리플(XRP)은 암호화폐 시장의 큰 폭의 하락 이후 회복장 속에서도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로 남아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횡보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리플(XRP)은 상대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달 초 리플(XRP)은 시가총액 면에서 비트코인(BTC)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이더리움을 뛰어 넘었다.

리플(XRP)은 다른 코인과의 상대적 가치면에서 강세 유지

리플(XRP)은 나머지 시장에 비해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다. 11월 14일,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폭락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것이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해시 전쟁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이후로 암호화폐는 30% 이상 하락하며 연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시장에서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암호화폐 중 하나였다.

ICO를 시행한 많은 프로젝튿르이 향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이더리움 토큰을 매도에 나선것 또한 시장을 더욱 얼어붙게 만들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 가격은 200달러로 하락했고 이후에는 100달러 대로 떨어졌다.

리플(XRP)의 시총은 시장에서 두 번째 자리를 차지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가치를 잃고 있는 동안, 리플(XRP)은 0%의 손익에 가까운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으나 최근들어 약세로 전환한 모습이다. 리플(XRP0은 하락으로 피투성이가 된 시장에서 위험회피 통화로 여겨지기도 했다.

이제 암호화폐 시장이 손실된 가치의 일부를 강력하게 회복하더라도 리플(XRP0은 계속해서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은 다시 2위를 차지하기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