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JP모건 임원, “비트코인은 죽지 않고 디지털 골드로 진화중”

수학 교수이자 전 JP모건 임원 알렉스 구레비치(Alex Gurevich)는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로 진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다양한 알트코인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지만, “시간”은 비트코인 편에 서있고, 비트코인은 영구적인 디지털 골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구레비치(Gurevich)는 “금과 귀금속에 대한 수요가 있었던 이유에 대해 언급하며, 귀금속들이 수세기 동안 교환의 수단으로 항상 사용되어온 이유는 쉽게 산화되거나 부패하지 않기 때문이며 비트코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하지만, 모든 귀중한 금속들 중에서, 금은 가장 흔하지도 않고 가장 희귀하지도 않다. 그는 수세기 동안 금은 결국 그 장점을 발휘하게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화폐가 될 만큼 흔하지만 광산이 그 가격을 쉽게 붕괴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장점들로, 금은 경쟁자들보다 오래 살 수 있었고, 그래서 그것은 결국 전세계적인 신뢰를 얻게 되었다.

구레비치(Gurevich) 외에도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이가 또 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비트코인을 “순수한 디지털 금”이라고 불렀다.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의 발언 내용 :

“오직 비트코인만이 순수한 디지털 골드입니다. 그리고 난 그걸 완전히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일부 측면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디지털 통화는 완전히 분산되어 있지 않고, 중앙 통제되는 경향을 가진 것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갖기 위해 서는 이러한 통제권을 포기해야 합니다.”

워즈니악(Wozniak)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지만, 이는 단지 지불수단으로서의 사용을 실험하는 것이지, 그가 실제로 투자자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