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 새로운 블록체인 제품 공개

아마존의 디지털 계열사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새로운 블록체인 제품을 출시했다. 이러한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한 결정은 1년여 만에 암호화폐 시장의 최저점에 도달한 시점에 나왔다. 이 뉴스는 며칠 전에 CNBC에 의해 공개되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통한 아마존의 거대 온라인 소매업체는 오늘 퀀텀 레져(Quantum Ledger) 데이터베이스와 아마존 관리 서비스(AMS)라는 두 가지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마존 퀀텀 레져(Quantum Ledger)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활동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Managed Blockchain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활동의 불변 복사본을 QLDB로 복제할 수 있다.

아마존이 이러한 제품들을 출시하기로 결정한 소식은 우선 시장에서는 고무적이다. 당장 시장의 하락추세를 전환할 만한 소식은 아니지만, 글로벌 거대 기업들이 여전히 시장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을 안심시티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마존만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유일한 회사는 아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기관과 부유한 투자자들이 규제된 환경에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OTC 데스크를 시작했다.

많은 회사들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베팅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4000달러에 가까운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11월은 암호화폐에 있어 매우 힘든 달이었지만, 12월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시작된 것 같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