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폭락으로 중국에서 파산한 ASIC 채굴자들

지난 몇 주 동안 겪었던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 이후, 중국 채굴업자들이 그들의 ASIC 채굴기들을 거리에 내던지고 있다.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수준에서 효율적인 채굴기들만이 네트워크에 남아 있다. 대부분의 기계들은 ASIC 채굴기라기 보다는 고철로 팔렸다.

최근 인터넷에 유포된 비디오에서, ASIC 기기를 판매하는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가격으로는 채굴업자들이 ASIC 하드웨어를 놀리고, 이후에 가격이 다시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더 이익인 샘이다.

하지만 이것은 채굴업자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비효율적인 채굴 운영을 가진 소규모 개인과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암호화폐 채굴 시장은 이 분야에서 존재하는 경쟁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된다.

프라이머티트(Primitive)의 파트너인 도비 완(Dovey Wan)에 따르면, F2Pool은 채굴기들이 “무게” 단위로 판매된다고 전했다. F2Pool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채굴업자 중 하나이다.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말하는 수지 타산성이 나오는 가격은 3,800 달러라고 한다. 현재의 비트코인의 할인된 가격은 채굴업자들에게 더 이상 수익성이 없는 가격 수준이다. 더 나은 설비와 더 효율적인 장비를 가진 사람들만이 결국 살아남을 것이다. 소규모 채굴업자들은 이익을 내지 못하고 채굴을 중단할 것이다.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의 해시율이 크게 감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 8월 비트코인의 해시율은 6100만 TH/s였다. 하지만 그 이후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해시파워는 44% 감소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