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노보그라츠, 2020년까지 암호화폐에 큰 것이 다가온다

암호화폐 지지자 중 하나인 억만장자 투자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의 가격 하락으로 인해 시장이 고통을 받고 있다. 이전에 보도된 바와 같이 마이크 노보그라츠의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갤럭시 디지털은 업계의 지속적인 하락세가 연말까지 이어지며 2018년까지 손실이 1억 달러를 넘어섰다.

시가 총액에서 수십억 달러가 증발한 상황에서 지난 30일 연설에서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현재의 시장에 대해 어려운 상황을 인정했다.

그러나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현재의 가변적인 가격 상황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화된 암호화폐의 성장에 대한 장기적인 입장을 그대로 유지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20년에까지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디지털 세계의 많은 아이템들은 가치가 낮은 아이템들이기 많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도입은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에 대규모 투자가 있을 것 입니다.”

갤럭시디지털은 올 9월까지 1억3600만 달러(약 1억1600만 원)에 이르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거액의 손실을 입었지만 시장 판도가 바뀔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2018년은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에  특히 가혹했지만 새로운 채택이 늘었고 다양한 분야와의 통합도 상당한 증가를 보였다.

최근 시장에 불확실성을 불러온 비트코인 ETF 승인 연기를 한 미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치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지적했다.

“매도의 원인 중 하나는 SEC가 사기성 ICO에 대해 강경한 태도를 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노보그라츠는 “2019년 암호화폐와 미증권거래위원회(SEC)간 관계 개선은 새로운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로 인해 대형 투자자와 업계로 진출하려는 기업들의 규제 기틀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