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고효율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특허 획득

“컴퓨터 프로세서로 유명한 세계적인 거대 기술 기업인 인텔(Intel)이 암호화폐 채굴 분야에서 채굴 작업과 관련된 특허권을 획득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미국 특허청은 화요일 SHA-256 알고리즘에 의해 사용되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채굴에 이용되는 기술인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비트코인 채굴”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세서를 포함한 특허를 취득했다.

보도된 바와 같이, 인텔은 암호화폐 채굴 분야에서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특허를 이미 확보했다. 21개사가 운영하는 채굴용 칩을 생산한 곳은 인텔의 주조 공장이다.

이번 특허 취득에 따라,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블록 생성 보상과 거래 수수료를 받음으로써 그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게된다. 그러나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위한 마이닝 머신에는 일반적으로 애플리케이션별 통합 회로(ASIC)와 같은 하드웨어 가속기가 필요하며, 따라서 대량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하드웨어 가속기는 트랜잭션 중에 한 번 사용되는 32비트 비트의 처리 시 특히 필요하다.

이번 특허를 활용할 경우, 칩에 필요한 전력량이 15% 감소할 것으로 추정해 필요한 연산 수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그 결과 칩은 또한 현재 비트코인 채굴자들에게 사용되는 것보다 사이즈면에서 더 작아진다.

또한 이 특허는 유효성에 대해 32비트 논스(nonce) 중 어느 정도를 비교할지 변경하면 전력 요구량이 더욱 낮아질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