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 퀀텀 렛져 데이터베이스 출시

지난 10월에 아마존 웹 서비스(AWS)가 퀀텀과 새로운 제휴를 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파트너십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차이나 부문과 퀀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이에서 체결됐다. 반면 트론은 비슷한 시기에 바이두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채결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통한 아마존의 거대 온라인 소매업체는 오늘 퀀텀 레져 데이터베이스(AWS)와 아마존 관리 서비스(AMS)라는 두 가지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마존 관리 서비스(AMS)의 경우 이더리움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완전한 관리 서비스이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오버헤드가 제거된다.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을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요에 맞게 자동으로 확장된다.

“사람들이 ‘블록체인’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우리는 그들이 정말 원하는 것을 혼동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고객과 함께 일하며 그들이 정말 해결하려고 했던 것을 알아내기 위해 시간을 보내면서, 이게 바로 사람들이 블록체인으로 하려고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반면에 아마존의 퀀텀 렛져 데이타베이스(QLDB)는 암호화된 검증 가능한 트랜잭션 로그(log)를 제공하는 완전한 관리 원장 데이터베이스이다. QLDB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시간에 따른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변경 기록을 유지한다.

QLDB는 확장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훨씬 더 유연하고 강력한 API 세트를 제공하여 원장 데이터베이스를 변경 또는 조정할 수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