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드레이퍼, 암호화폐 시장에 수 조 달러가 유입될 것이다.

비록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 지난 몇 주 동안 그 상당한 양의 시가총액이 줄었지만, 팀 드레이퍼(Tim Drapper)는 수 조 달러의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벤처캐피털 투자자이기도 한 드레이퍼(Drapper)는 전세계 통화 가치의 2/3가 결국 암호화폐로 옮겨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크립토 콘 컨퍼런스(Crypto Con Conference ) 동안 팀 드레이퍼(Drapper)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통화 시장을 주도할 것이며 사람들이 암호화폐로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쉽게 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쓰는 당시, 암호화폐 시장은 시가총액이 1,220억 달러였다. 한편, 전 세계의 법정통화의 가치는 86조 달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레이퍼(Drapper)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운용하는데 손실이 거의 없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상당한 양의 법정통화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용이 적게 든다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에게 더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암호화폐로 옮겨가고 법정 통화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시장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이지만 느리고 고가라는 비판을 받았다. 개발자들은 소위 라이트닝 네트워크(LN, Lightning Network)을 시작하기 위해 현재 일하고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LN)는 네트워크가 덜 혼잡해질 수 있도록 하여 비트코인의 성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드레이퍼(Drapper)는 2022년까지 비트코인의 가치가 25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그 전망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현재 비트코인은 700억 달러 가량의 시ㅗㅇ을 보유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