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NYSE CEO & 억만장자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시장 자체 규제 기관 출범

열 개의 금융 회사들로 구성된 그룹이 암호화폐 시장의 행동 강령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자산시장연합(ADAM)을 설립했다.

ADAM는 미국 내에서 최초로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종합적 표준”을 모색할 계획이다. ADAM는 경험이 풍부한 규제 기관들과 협력하여 “디지털 자산의 효율적인 거래, 보관, 청산 및 정산을 위한 규칙”을 개발할 것이다.

ADAM의 규제지침은 모든 암호화폐 산업 참여자들의 “전문성”과 “윤리적인 행동”을 장려하고 또한 이 기관의 설립자들은 암호화폐 산업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규제 기관과 대중에게 제공함으로써 “투명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현행 규제 프레임워크 보완

또한 ADAM의 행동강령은 현재(그리고 진화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를 완성하도록 설계될 것이다. ADAM은 또한 규제 정책 입안자들의 “장기적 신뢰”를 얻어, 시장의 혼란을 막아 안정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전 최고경영자(CEO)이자 현 ADAM 자문위원인 던캔 네더라우너(Duncan Nederauer)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규칙은 모든 시장의 발전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200년 보다 더 전에, 시장 지도자들은 뉴욕 증권 거래소의 창설을 이끈 규칙 초안을 마련하기 위해 모였었습니다. 디지털 자산의 출현은 유사한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즉, 기존 규칙을 명확히 하고 투자자와 규제당국 모두에게 이 시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신뢰를 주는 규칙이 필요합니다. ADAM를 주도하는 기업들에 박수를 보내며, 이 시장이 번창할 수 있는 기준을 그들에게 조언하기를 기대합니다.”

ADAM의 행동 강령에는 “시장 무결성, 위험 관리 및 사용자 정보 검사(KYC)/자금세탁 금지”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ADAM은 “재고, 기록 보관, 삭제 및 정산” 규칙을 세우고 “시장 조작”과 관련된 암호화폐 산업의 활동도 감시할 것이다. ADAM은 소비자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는 한편 암호화폐 업계 참여자들을 위한 다른 모범 사례에 대한 연구를 실시할 것이다.

디지털자산시장연합(ADAM)의 창립 멤버는 “비트오다(BitOoda), BTIG, 컴벌랜드(Cumberland), Galaxy Digital, Genesis Global Trading, GSR, Paxos, itBit, Symbiont, XBTO”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ADAM이 몇 달 안에 자율 그룹에 새로운 멤버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ADAM은 워싱턴, D.C. 그리고 뉴욕에 사무실을 열 계획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