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리플은 시가총액으로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을까?

리플(XRP)이 시가총액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했다. 며칠 전 리플(XRP)이 비트코인(BTC)에 이어 두 번째 시가총액을 가지게 될 때,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을 앞질렀을 때 이런 주장이 나왔다. 리플(XRP)은 최근의 하락 시장에서 가장 회복력이 뛰어난 암호화폐로 간주되고 있다.

리플(XRP)은 가장 큰 암호화폐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지난 주 동안 2위를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암호화폐 리플(XRP)과 이더리움(ETH)은 이제 리플(XRP)은 확실한 2위 자리를 굳히는 모양이다. 그러나 시장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리플(XRP)은여전히 그 중에서 가장 안정된 토큰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각각 22%와 27% 하락했지만, 리플(XRP)은 지난 7일 동안 약 5.2% 하락했다.

이더리움을 뛰어넘은 후, 리플 커뮤니티는 이 알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었다. 일부에서는 내년에 리플(XRP)이 시장에서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로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다고 의견을 내놓고 있다.

며칠 전 바이낸스(Binance)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는 바이낸스의 기본 통화로 리플(XRP)을 포함시킬 수 있음을 암시한 바 있다.

게다가, 암호화폐 분석가인 랜 뉴너(Ran NeuNer)는 “모든 사람들이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를 버리고 리플(XRP)에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비트코인의 계속되는 하락 그리고 미국 행정부와 리플의 협조에 관한 뉴스가 흘러나오는 상황에서 이것이 전혀 불가능한 사건은 아닐 수도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