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담배가게, 내년부터 암호화폐 쿠폰 발행

암호화폐 시장이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로 인해 폭락하고 있는 와중에 내년부터 프랑스 담배 가게 타박스(Tabacs)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고 11월 24일(현지시간)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이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프랑스 프루덴셜 감독'(French Prudential Supervision)과 규제 당국에 의해 내려졌으며 국내 은행과 기타 보험사가 수행하는 거래를 감시한다고 한다. 초창기에는 3,000개에서 4,000개 사이의 가게들이 비트코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암호화폐 쿠폰은 50유로, 100유로, 250유로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비트미디어(Bitmedia)는 타박스에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단말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쿠폰을 구매한 사람들은 케플러K(KeplerK) 웹사이트를 통에서 쿠폰을 비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 프랑스 전국담배협회는 “비트코인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타박스에 방문해서 케플러K 웹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 티켓을 사면 된다”라고 말했다.

타박스의 최고경영자 필립 코이(Phillipe Coy)는 이번 결정이 “타박스를 현대화 시킬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상점들은 주말이 포함된 13시간 동안 매주 매일 문을 연다”고 소개했다. 유즈더비트코인은 암호화폐를 구매하기가 보다 쉬워짐에 따라 내년 암호화폐 시장은 올해보다 낙관적일 것이라 예상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