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3)

존 맥아피, 패닉 매도자들에게…”기다려라! 모든 베어마켓 다음에는 찬란한 봄이 온다”
대중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고 가장 자주 논란에 휩싸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인물 중 한 명인 존 맥아피는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급락에 대해 지지자들에게 트위터를 보냈다. 그는 이 트위터에서 여전히 긍정적인 메세지를 보냈다. 맥아피는 “시장은 순환하고 약세장이 지난 후에는 항상 강세장이 뒤따른다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라고며 “힘든 시기가 오면 항상 다음에는 찬란한 봄이 온다”고 말했다.

백트와 피델리티는 비트코인의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트레이딩 거대 기업인 수스케한나(Susquehanna)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인 바트 스미쓰(Bart Smith)는 “비트코인캐시 해시파워 전쟁과 하드포크로 인해 대규모 매도세를 유발됐으며 비트코인 시장의 유동성에 문제점이 드러났다”라며 현 시장을 분석했다. 스미쓰(Smith)는 “앞으로 수개월 내에 스미쓰(Smith)는 피델리티, ICE, 백트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비트코인의 유동성이 증가하고 이 분야에 자본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비트페이의 소니 싱, “내년 상반기에는 비트코인 2만 달러 도달할 것”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로 인해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이 폭락하고 있는 와중에 암호화폐 결제업체 비트페이(Bitpay) COO 소니 싱(Sonny Singh)이 “비트코인의 미래는 여전히 낙관적이며, 내년 상반기에 비트코인 가치는 15,000 달러에서 20,000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 주장했다고 11월 2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씨포커스(bcfocus)가 보도했다. 소니 싱은 22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내년까지 비트코인은 15,000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며, “비트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주류로 채택되고 있으며 브랜드 명성이 높다.”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그는 “비트코인은 대규모 네트워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금융 종사자들은 비트코인 관련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백트(Bakkt), “비트코인 선택 이유는 유동적이고 널리 통용되는 암호화폐이기 때문”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가 비트코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비트코인은 세계에서 가장 유동적이고 널리 통용되고 있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고 11월 2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이 보도했다. 지난 20일 백트의 최고경영자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는 백트 플랫폼 출시일을 올해 12월 12일에서 내년 1월 24일로 연기한다고 발

코비 브라이언트 트론에 합류?…”1월 트론 정상회의 참석”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유즈드비트코인 보도에 따르면, 유명한 전설적인 농구선수 코비 브라이언트가 ni트론(niTRON ) 블록체인 회의에 참석한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트론사가 후원할 예정이며 2019년 1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그 정보는 얼마 전에 트론 설립자인 저스틴 선에 의해 발표되었다. 트론은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이다. 저스틴 선(Justin Sun)은 더욱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트론이 개최할 이번 대회에서 농구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참석한다. 브라이언트는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 화폐에 대해 이야기하고 의견을 제시할 것이다.

비트코인캐시ABC, 비트코인캐시 해시 전쟁에서 앞지르나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ABC가 비트코인캐시SV 보다 채굴된 블록이 현재 많으며 해시레이트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가 발생하고 해시파워 전쟁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났다. 비트코인캐시ABC와 비트코인캐시SV는 서로 경쟁하고 있으며, 이번 전쟁의 여파로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심각한 하락을 가져왔다. 비트코인은 최근 20%이상의 하락을 보였고 최고가 대비 75%의 하락을 진행중이다.

리플, 이번엔 뱅크 오브 아메리카와 파트서십 현실회 되나?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 사태로 촉발된 암호하폐 시장은 연간 최저 수준으로 빠르게 하락하며 투자자들을 시장의 희생양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향 기조는 블록체인 기술로 미래를 바꾸려는 기업들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 리플 랩스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블룸버그 TV에서 “수십 년 전에 개발한 오늘날의 기술 스위프트는 실제로 진화하거나 시장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위프트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블록체인은 은행업무에 대한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라고 말했다.

도쿄대학, 이더리움재단 지원으로 블록체인 관련 학과 개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도쿄대가 이더리움 재단과 일본의 대형 은행업계 거물인 스미토모 미쓰이(Sumitomo Mitsui)를 포함한 컨소시엄으로부터 80만 달러의 기부금을 지원받아 대학에서 블록체인 강좌를 개설했다. 스미토모 미쓰이의 발표에 따르면 “블록체인 혁신 기부 과정”이라고 불리는 이 강좌는 11월 1일에 공개되었고 2021년 10월까지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한국 명지병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도전장
국내 최대 규모의 병원 중 하나인 명지병원은 블록체인으로 기반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 기술 회사인 BI큐브(BICube)와 제휴했다. 명지병원은 고양시에 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병원은 기계학습 플랫폼으로서 자신을 판매하는 회사인 BI큐브(BICube)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한다.

BBVA와 산탄데르은행, 유럽연합 블록체인 플랫폼에 합류
스페인의 다국적 금융 그룹 BBVA(Banco Bilbao Vizcaya Argentaria)와 산탄데르은행(Banco Santander)이 유럽연합 IATBA(신뢰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국제 협회)에 합류한다고 11월 2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IATBA는 영국과 프랑스, 독일, 스웨덴, 네덜란드, 아일랜드를 포함한 27개의 유럽 국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분산원장기술(DLT)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아 유럽 내 블록체인 기반의 공공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