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2)

스프릿(Splitt) 클라우드 채굴 서비스, 3개월 만에 급격한 성장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8월에 출시된 스프릿(Splitt)는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한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플랫폼은 암호화폐 채굴 작업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3개월 만에 이 플랫폼은 5백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확보했다. 이미 1만 명이 넘는 투자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사용자 수가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맨하탄에서 이제 토큰화된 부동산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다
부동산 중계 회사와 제휴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덕분에, 이제 1달러만으로도 맨해튼에 소재한 부동산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로 두 회사는 모두에게 토큰화된 부동산 투자 기회를 창출하게 될 것이다. 이 회사들은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수백만 달러의 빌딩의 지분을 나타내는 토큰을 제공한다. 구매자들은 자신이 투자를 희망하는 지분만큼만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암호화폐 시장 급락중에도 안정화코인 처럼 행동하는 리플(XRP)
리플(XRP)이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폭락 사태에도 굳건히 버티며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까지 비트코인(BTC) 등 암호화폐 가격은 20-25%나 떨어졌다. 그러나 리플(XRP)은 지난 주 최고의 성과를 낸 암호화폐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리플(XRP)은 시장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며칠간 이더리움(ETH)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지난 주 동안 상위 50개의 암호화폐가 모두 손실을 기록하는 순간에도 리플(XRP)은 1% 이상 상승을 보이기도 했다. 마치 안정화 코인과 같은 움직임을 보였다.

백트(Bakkt) 비트코인 선물 거래 2019년 1월 24일로 연기
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의 자회사인 백트(Bakkt)의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는 백트(Bakkt) 플랫폼 출시일을 2019년 1월 24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백트(Bakkt)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12월 12일 출시할 예정으로 미국 투자자들에게 물리적 암호화폐 선물 상품을 규제받는 주류시장에서 거래를 할 계획이었다. 로플러(Loeffler)는 자신의 팀이 “고객의 진입을 위한 준비과정과 규제 승인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국 법무부, 비트파이넥스 테더에 대한 가격 조작 가능성 조사
미국 연방법 집행기관인 법무부(Department of Justice)가 테더(Tether Ltd.)와 디지털 자산 거래소(Bitfinex)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장 조작 의혹을 좀 더 면밀히 조사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디지털 통화 시장 분석가들은 “내부 정보를 가진 거래자들이 2017년 말 비트코인(BTC) 가격을 최고치로 끌어올리는데 관여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미 법무부는 “이러한 거래자들은 내부자 정보에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구입하여 판매함으로써, 디지털 시장에서의 광범위하게 불법적으로 가격을 상승시켰다”고 보고 있다.

북한, 2019년 4월 국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밋 개최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2019년 4월에 제1차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서밋”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북한의 공식 웹사이트에 게재된 보도자료에서, 세계 각지의 투자자들과 암호화폐 팬들을 평양에 초대하여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북한의 문호를 개방하기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한국전력, 블록체인 상에서 마이크로그리드 개발
한국 최대의 전력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미래 마이크로그리드’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기반 마이크로 그리드를 개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18일 웹사이트에 게재된 발표에서, “한전 개방형 MG” 가 기존의 마이크로 그리드의 요소들을 결합하는 ‘개방형 에너지 공동체’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한전에 따르면 소형 태양광 전지, 풍력 터빈 및 에너지 저장 장치(ESS)로 구성된 기존의 마이크로 그리드는 최종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 문제는 ‘한전 개방형 MG’의 연료 공급원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증권형 토큰, 기업의 형태 바꿀게 될 것
국내 뉴스 미디어 지디넷(zdnet) 보도에 따르면,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레드호텔에서 열린 핀테크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업계 주요 트렌드로 떠오른 시큐리티토큰(증권형토큰)이 바꿀 미래 기업과 직업의 모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기업의 형태가 바뀌고 있다. 소수만 주주로 참여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직원들은 물론 커뮤니티 기여자들도 참여하게 될 것이다. 또 고용계약을 맺고 한 회사를 위해 일하는 게 아니라, 한 개 이상의 열려 있는 네트워크에서 전문가로 일하고 보상 받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다. 보상에는 네트워크에 대한 오너십이 포함될 것이다.”

​테조스-연세대, 블록체인 인재 양성 협력키로
국내 뉴스 미디어 지디넷(zdnet)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플랫폼 블록체인 테조스는 연세대학교 디지털 사회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테조스는 온체인 거버넌스를 통해 체인이 분리되는 하드포크의 위험이 없이 프로토콜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테조스는 연세대 디지털 사회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전문 인재양성 및 교육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분야 선도를 위한 다양한 협력기회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