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급락중에도 안정화코인 처럼 행동하는 리플(XRP)

리플(XRP)이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폭락 사태에도 굳건히 버티며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까지 비트코인(BTC) 등 암호화폐 가격은 20-25%나 떨어졌다. 그러나 리플(XRP)은 지난 주 최고의 성과를 낸 암호화폐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리플(XRP)은 시장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며칠간 이더리움(ETH)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지난 주 동안 상위 50개의 암호화폐가 모두 손실을 기록하는 순간에도 리플(XRP)은 1% 이상 상승을 보이기도 했다. 마치 안정화 코인과 같은 움직임을 보였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추가로 하락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블룸버그 인텔리젼스(Bloomberg Intelligence)는 이 하락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최근 블룸버그는 보도에서, 분석가들이 “비트코인 가격이 1,500달러로 하락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을 시작하자, 리플(XRP)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은 일제히 하락했다. 예를 들어 리플(XRP)도 17% 가량 하락했지만 하락폭을 만회하며 하락 이전 수준까지 회복하기도 했다.

리플(XRP)과 관련된 호재가 날 마다 뉴스 지면을 차지했으며, 최근에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서비스를 리플(XRP)에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회사인 코인베이스로 부터 매우 긍정적인 신호 덕분에 리플은 강한 펀드멘탈을 유지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을 보이고 있는 중에, 리플에 대한 섣부른 매수도 조심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