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1)

대시(Dash) 일일 기준 트랜잭션 수치,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앞질러
시가총액 기준 13번째 암호화폐인 대시(Dash)의 처리되는 거래 처리량이 상위권 암호화폐를 능가했다. 일요일 대시(Dash) 팀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여 하루 만에 350만 건이 넘는 트랜잭션을 성공적으로 처리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 네트워크는 어떠한 병목현상도 없었다는 것이다.

러시아, 이란의 크립토 경제 건설에 도움 줄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유즈드비트코인 보도에 따르면, 아르메니아(Armenia)의 수도 예레반(Yerevan)에서 열린 최근 국제 회의에서, 러시아의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이란 대표들에게 그들의 암호화폐 경제 개발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두 나라는 최근 서방의 제재에 대한 탈출구를 찾고 있다. 이 협정은 양국의 주요 산업 단체 대표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옥스팜(Oxfam), 농업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프로그램 출시
옥스팜 인터내셔널(Oxfam International)은 농업인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했다. 이 소식은 며칠 전 뉴스 사이트 크메르 타임즈(Khmer Times)가 보도했다. 옥스팜(Oxfam) 프로젝트는 블록라이스(BlocRice)로 알려져 있으며 구매자들과의 협상에서 농업인들의 협상력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옥스팜(Oxfam)의 시범 프로젝트는 올해 4월 초에 시작되었다. 이 시범 프로젝트는 2019년 3월 말까지 지속되는데,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농업인들은 더 높은 가격으로 그들의 제품을 팔 수 있도록 하여 더 나은 경제적 지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여론조사 : 모스크바 거주자 1%만이 암호화폐 사용하고 있다
러시아의 모스크바 거주자의 약 1%가 현재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것은 지불 서비스 플랫폼인 옌덱스머니(Yandex.Money)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른 것이다.이 연구는 현재 약 1,200만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모스크바에서 1,000명의 거주자들을 상대로 조사됐다. 모스코바 주민 중 34%만는 비현금 지급 방법을 사용하기를 원한다. 이 중 63%는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비현금 거래에 의존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조사 대상자의 16%가 전자 화폐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직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 중 5%는 ‘그런 지불 방법’을 시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베네수엘라의 소매점, 비트코인 지불을 받아들이기 시작
베네수엘라의 소매점 트라키(Traki)는 구매 비용으로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현재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격고 있는 상태에서 이러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남아메리카 국가에서 암호화폐 채택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이번에는 베네수엘라의 매우 유명한 소매점이 암호화폐를 받기로 결정한 것이다.

리플(XRP),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서비스 지원 받는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리플(XRP)을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서비스 대상에 공식 추가했다. 지난 8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제품 개발 리더인 샘 매킹베일(Sam McIngvale)은 플랫폼에 새로운 자산의 추가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었다. 당시 그 중 하나가 리플(XRP)이었다. 결국, 코인베이스는 11월에 리플(XRP)을 고객 관리 플랫폼에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시장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플랫폼 중 하나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이다. 이 상품은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기관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서비스이다.

CNBC 프로그램 호스트, “이 속도라면 리플(XRP)이 금요일까지 1위에 오를 것”
CNBC의 “크립토 트레이더(Crypto Trader)” 쇼의 진행자인 랜 뉴너(Ran Neu-Ner)는 한때 리플(XRP)의 가장 가혹한 비평가 중 한 명이었다. 그랬던 그가 “이런 속도라면 리플(XRP)은 금요일에 1위에 오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랜 뉴너(Ran Neu-Ner)는 2018년 5월 17일 CNBC의 “패스트 머니(Fast Money)”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리플(XRP) 매도를 추천했다. 당시 그는 “저는 그것을 쓰레기통에 버릴 겁니다. 토큰의 사용 사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었다.

비트코인 가격, 2017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5,000달러 아래로 하락
비트코인(BTC) 가격이 1년여 만에 처음으로 50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심리적 마지노선으로 여겨졌던 6,000달러를 깨고 불과 며칠만에 5,000달러를 하회한 것이다. 지난 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을 장악한 최근의 매도세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분명하지 않지만, 지난 주의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로 인한 내전이 한 부분을 차지했을 가능성이 있다.

랜 뉴너, “비트코인 버리고 리플을 선택하라”
美 경제 매체 CNBC의 크립토트레이더(Crypto Trader) 진행자이자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랜 뉴너(Ran Neuner)가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BTC)과 같은 자산에서 서서히 벗어나서 리플(XRP)에 투자하라”고 주장했다고 11월 20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가 보도했다. 랜 뉴너는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로 촉발된 하락장세와 관련해 트위터를 통해서 “혼란스러운 전쟁 속에서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를 버리고 리플에 투자해야 한다”며 강조하며 “그동안 잘못된 투자 의견을 많이 내놓았지만, 리플를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했던 발언이 최악”이라고 재차 언급했다.

오토데스트 CEO, “블록체인은 건설 및 금융업계의 부패를 막을 수 있는 기술”
세계적 설계 자동화 회사인 오토데스크(Autodesk) 최고경영자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가 “블록체인이 건설 및 금융업계에 만연해 있는 부패를 막아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11월 20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아나그노스트는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오토데스크 대학 컨퍼런스’에 참석해 “블록체인은 변경할 수 없고 추적이 가능한 분산되고 신뢰할 수 있는 원장으로 건설업과 같은 환경에서 신뢰성이 부족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블록체인 기술이 건설업계의 부패를 척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증권법 칼 빼든 미 SEC…”ICO 방식 전면 재검토해야”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주 암호화폐 토큰을 판매해 투자금을 모은 스타트업 두 곳에 징계를 내렸다. 주목할 만한 점은 SEC가 처음으로 스타트업에 토큰 판매 정지 명령을 내리며 별도의 사기 혐의는 적용하지 않았다. 지난 16일 SEC는 에어폭스(Airfox)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캐리어이큐(CarrierEQ Inc.)와 파라곤 코인(Paragon Coin Inc.) 두 곳을 징계한다고 발표했다. 두 스타트업은 판매 중인 토큰을 당장 증권으로 등록하고, 투자자들에게 받은 돈을 돌려줘야 하며 벌금으로 각각 25만 달러를 내야 한다. 또 앞으로 1년간 정기적으로 징계를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