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트 CEO, “블록체인은 건설 및 금융업계의 부패를 막을 수 있는 기술”

세계적 설계 자동화 회사인 오토데스크(Autodesk) 최고경영자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가 “블록체인이 건설 및 금융업계에 만연해 있는 부패를 막아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11월 20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아나그노스트는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오토데스크 대학 컨퍼런스’에 참석해 “블록체인은 변경할 수 없고 추적이 가능한 분산되고 신뢰할 수 있는 원장으로 건설업과 같은 환경에서 신뢰성이 부족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블록체인 기술이 건설업계의 부패를 척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나그노스트가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토데스크는 아직까지 공식으로 블록체인 기반 제품을 출시하지는 않고 있으며, 건설업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1982년에 설립된 오토데스크는 자동차를 비롯해 건축물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관련해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20억 6천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