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5일에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서버가 필요없는 블록체인 방식의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Azure Blockchain Development Kit) 출시를 발표했다고 11월 16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5월에 선보인 ‘애저 블록체인 워크벤치'(Azure Blockchain Workbench) 기능을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앱을 개발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의 오프체인 ID, 데이터, 모니터링 및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초기 제품은 “인터페이스을 연결하고 데이터 및 시스템 통합하며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을 구축하는 세 가지 핵심 목표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한다. 또한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는 개인과 기관들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와 관련해 개발 키트에 SMS와 음성 인터페이스, 사물인터넷(IoT) 장치 통합, 모바일 클라이언트 지원 및 관련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으며, 특정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개발자 키트 사용법을 담은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계약용 DevOps’라는 이름의 백서도 함께 공개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