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아시아 최대 은행과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은행이 리플 네트워크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아세안(ASEAN) 지역에서 5번째로 큰 은행인 CIMB 그룹이 리플의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CIMB는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사용해 자사의 스피드센드라는 송금 서비스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게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실시간으로 현금 송부 및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력으로 리플은 또 다시 전 세계에서 국경간 송금을 위한 서비스를 향상시키게 됐다. 이미 미국, 호주, 영국을 비록한 국가에서는 제공되고 있다.

CIMB의 CEO 스리 자프룰아지즈는 “리플의 기술이 국경간 송금 페러다임을 완전히 바꾸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은행 관련 자료를 보면, 동남아시아로 송금을 하는 전체 액수는 2018년에 1200억 달러에 달한다. CIMB의 네트워크는 15개국에 걸쳐 850개의 지점과 1350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리플(XRP)는 기관 투자자를 위한 대량의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에 등록되었다.

지난 달 말, 뉴욕 금융서비스국은 월 스트리트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을 돕도록 하기 위해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을 승인한 바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