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캘리, “암호화폐 시장 폭락은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탓”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BK캐피탈 매니지먼트’ 설립자 브라이언 캘리(Brian Kelly)가 이번 암호화폐 시장 폭락에 대해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로 촉발된 비트코인ABC와 비트코인SV간의 분쟁으로 인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11월 15일에 美 경제 매체 CNBC가 보도했다.

하드포크는 기존 블록의 연결과는 다른 연결의 체인을 만들어낸 이후 이를 또다른 블록체인으로 독립시키는 과정을 말하며 비트코인캐시(BCH)는 2017년 8월에 비트코인으로 부터 하드포크 되었다.

캘리는 CNBC 패스트머니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이 폭락한 이유에 대해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상당히 낮은 변동성을 유지해 왔지만, 비트코인캐시가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인 하드포크를 시행하면서 채굴풀 사이에 마찰이 있다”라고 말하며 폭락 원인에 비트코인ABC와 비트코인SV간의 분쟁을 지목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메인과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ABC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긱과 스타트업 엔체인은 비트코인캐시SV를 이끌고 있다. 비트코인캐시ABC는 새로운 네트워크 처리방식을 도입해 비트코인캐시의 처리속도를 높이고자 하지만, 비트코인캐시SV는 블록 크기만 32MB에서 128MB로 늘려서 속도를 높이려고 하고 있다.

하지만 캘리는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가 시행된 뒤에도 시장에 혼란이 지속될 것이지만, 오히려 단기적인 하락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