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블록체인 기반 파일 변경 추적 기술 특허 취득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문서관리회사 제록스(Xerox)가 美 특허청으로부터 블록체인을 이용한 디지털 파일 변경 추적 시스템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월 14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8월에 출원된 이 특허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파일의 변경 여부를 탐지하고 변경된 기록을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산형 검증 메커니즘 시스템을 적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제록스는 2016 년에도 사본이나 그림과 같은 데이터에 대한 블록체인 기반 타임 스탬프 프로토콜을 만들기 위해  이와 유사한 특허를 제출한 바 있다.

제록스는 이번 특허 기술이 의료와 재무 기록을 포함해 세무서 및 교육 서류 등과 같은 여러 분야의 전자 파일을 감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특허 서류에 따르면 인터뷰 기록과 범죄 현장 사진, DNA 검사 결과와 같은 변경과 조작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는 범죄 수사 기록에도 이 기술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전세계적으로 많은 IT 대기업들이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 기술을 특허 출원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 IBM은 블록체인 특허를 90개 이상 취득했으며, 이달에는 증강현실(AR) 게임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해 모바일 장치와 실제 위치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특허를 美 특허청에 출원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