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ABC, SV 진영 대비 노드수 600% 앞서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모니터링 업체 코인댄스(Coin Dance)에 따르면, “비트코인ABC 노드가 비트코인SV(“사토시 비전”) 노드보다 약 600% 더 많다”고 전했다. 현재 비트코인ABC는 비트페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의 지지를 받으며, 비트코인SV는 비트코인캐시 마이닝 풀인 코인긱(Coingeek)이 후원하고 있다.

“비트코인ABC”의 가치는 414 달러이고, “비트코인SV”의 가치는 113 달러이다. 하지만 실제 거래가 아직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는 매우 조심스럽다고 할 수 있다.

노드 수가 전부가 아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비트코인 캐시 SV 포크를 하게 되면 128MB의 블록 크기를 즉시 늘릴 수 있다. 어떤 경우에도 디지털 오션(Digital Ocean)이나 린노드(Linnode) 같은 곳의 계정을 가진 단일 사용자라면 수백 달러만 있으면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 즉, 노드 수가 많다고 경쟁에서 승리했다고는 볼 수 없다.

작업 증명(POW)에서는 해시가 중요하다. 그리고 하드 포크가 실제로 발생하기 전까지는 해시가 실제로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코인긱(Coingeek)와 SVPool은 대부분의 블록을 함께 채굴하고 있다는 점이다.

해쉬도 전부가 아니다. 세계의 모든 해시가 거래소나 트레이더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은 토큰을 가리킬 수도 있다. 그리고 이것은 해시를 낭비하는 것이다.
이는 비트코인SV의 시장 상황이 채굴 상황과 매우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채굴 하드웨어 요소

SHA256 비트코인 포크로 종종 간과되는 한 가지 요인은 오래된 비트코인 채굴기가 여전히 많이 존재한가는 사실이다. 이러한 오래된 채굴기는 수익성이 거의 없다. 특히 새로운 채굴기가 출시되면, 네트워크에서 경쟁하기 위해 채굴자들은 오래된 채굴기를 포기해야한다. 이러한 장비들은 더 낮은 해시레이트를 가지는 체인에서 채굴을 하여야 한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