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ATM 생활 속으로 약진…”전 세계적으로 4,000개 도달”

최근 통계에 따르면, 조만간 전 세계 비트코인 ATM이 4천대를 넘어 설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ATM은 천문학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11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ATM기가 4천 대를 넘어설 것으로 집계됐다.

비트코인 ATM기 4,000대 시대

시간이 지나면서 비트코인 ATM은 전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암호화폐 ATM기를 모니터링하는 플랫폼인 Cointatmradar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ATM의 수는 3,991대로, 거의 4,000개의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한다. 2013년 11월 최초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된 이후로 5년 동안 암호화폐 자동 인출기가 천문학적으로 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수용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북미 대륙의 비트코인 ATM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북아메리카가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대륙은 시장의 71.39%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어서 유럽이 23.5%를 점유하고 있다. 암호화폐의 유입을 점진적으로 허용하는 아프리카는 0.20%로 최하위권이다.

미국은 2,219개의 ATM이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가운데, 세계 다른 나라들 중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북미 캐나다는 600개의 비트코인 ATM을 보유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아이슬란드, 태국, 키프로스, 필리핀, 독일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비트코인 ATM의 운용을 종료하고 있는 곳도 있다. 일부 정부는 비트코인 ATM을 암호화폐 사취의 수단으로 보기도 한다.

인도는 암호화폐 금지의 선봉장

인도의 디지털 화폐 거래 회사인 우노코인(Unocoin)은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ATM을 설치했다. 그러나 당국은 비트코인 ATM을 압수했고 공동창업자 헤리쉬 BV와 사쓰빅 비와나를 비트코인 ATM기를 무단 설치 혐의로 체포했다. 또한 러시아 당국은 또한 러시아 비트코인 ATM 제조업체인 BBFPro의 22대 비트코인 ATM을 압수하기도 했다.

세계 각국의 암호화폐 정책을 놓고도 정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한 여러가지 입장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어느 쪽이 웃게 될지 조만간 방향은 결정 날 것으로 보인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