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들의 93%, “비트코인 존재를 알고 있다”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영국인들을 대상으로 조사는 설문조사에서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자의 93%가 비트코인(BTC)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대답했다고 11월 12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이 보도했다. 

 

또한 응답자의 20%가 비트코인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블록체인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로 현재 무역과 헬쓰케어, 교육 등과 같은 많은 다른 산업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응답자의 43%가 기존 금융시장이 항후에도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응답했는데 이것은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암호화폐가 현금이나 카드처럼 결제 수단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반면 또 다른 여론조사업체 에델만(Adelman)이 실사한 최근 여론조사에서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중의 25%가 암호화폐 사용하거나 보유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31%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응답자의 74%가 블록체인 기술이 세계 금융 시스템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밀레니엘 세대가 수천 년 동안 유지해온 기존 금융 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