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후, ABC와 SV 최종 승자는?…”SV 선물, 600달러에 거래중”

2018년 11월 15일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가 예정되어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ABC(BCHABC)와 비트코인SV(BCHSV) 개발진 사이에 업데이트 내용에 이견이 생기게 되었고 비트코인SV에서는 얼마 전 새로운 Node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였다.

비트코인ABC(BCHABC)는 비트메인의 우지한 세력으로 막강한 해시 파워를 가지고 있으나 비트코인SV(BCHSV, nChain의 크레이그 박사 세력) 측에서는 리플레이 방지 코드를 절대 넣지 않는다고 공언했다. 만약에 비트코인ABC(BCHABC)에 리플레이 방지 코드를 넣으면 비트코인SV(BCHSV) 측에서는 똑같은 리플레이 방지 코드를 넣어 무력화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비트코인SV(BCHSV)는 첫 선물 시장에서 6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캐시(BCH) 네트워크의 하드포크를 며칠 앞둔 시점에 일어나고 있는 사실이다. 이 소식을 며칠 전 트러스트노드(Trustnodes)가 발표했다. 일단 시장에 출시하자마자 비트코인SV(BCHSV)의 시가총액은 2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SV(BCHSV)가 10위 안에 진입 예상

가격이 이런 식으로 유지된다면 비트코인SV(BCHSV)는 시장에서 시가총액 기준 10대 암호화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비트코인SV(BCHSV) 보다 비트코인ABC(BCHABC)가 지배적인 네트워크가 될 가능성이 더 많아 보인다.

비트코인ABC(BCHABC) 선물도 출시되었는데, 가격은 4,200 달러였다. 그 가격에 비트코인ABC(BCHABC)를 구매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러스트노드(Trustnodes)는 비트코인ABC(BCHABC)가 $536 달러였고 비트코인SV(BCHSV)는 $140 달러였다고 보도했다. 두 네트워크의 가격은 모두 670달러로 현재 비트코인캐시보다 높았다.

암호화폐 플랫폼 측은 사용자에게 이러한 자산을 거래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실제로, 이러한 체인 중 하나가 포크 이후 경제적이거나 기술적으로 치명적인 사실이 알려질 경우, 그 가치는 0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

일부 전문가들에 따르면 비트코인ABC(BCHABC)는 하드포크 이후 지배적 네트워크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비트코인ABC(BCHABC)는 비트코인캐시의 대형 채굴 업체인 비트메인이 후원하고 있다. 비트코인SV(BCHSV)는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와 다른 비트코인캐시 채굴업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라이트(Wright)는 자신이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했지만 결정적 증거를 내놓지 못했던 인물이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