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익스프레스 중국 진출에 리플이 수혜 보나?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AMBcrypto)가 미국 신용카드 회사인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가 중국 결제업체 리안리안과 합작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것에 대해 “리플이 수혜를 볼 수 있다”라고 11월 11일에 보도했다.

지난 9일 중국 정부는 해외 업체로는 최초로 아메리칸익스프레스에게 중국 신용카드 결제 시장 진출을 승인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리안리안 그룹과 조인트 벤처를 구성해 결제 네트워크를 구성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리플넷에 합류해 중소기업이 자금을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으며, 1억 5천만명의 고객을 가진 리안리안은 올해 2월 엑스커런트(xCurrent)를 사용하기 위해 리플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엄격한 규제를 가지고 있으며,  XRP 기반의 엑스레피드(xRapid) 도입을 막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AMB크립토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의 중국 진출로 인해 XRP를 활용하지 않는 플랫폼인 엑스커런트가 중국에서 상용화되고 이것이 리플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리플의 유럽전략 부사장 제레미 라이트(Jeremy Light)는 “리플은 분산원장가술(DLT)로 국제 결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중국시장에 진출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말한바 있는 만큼 중국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