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자들 낙관론 확산…”암호화폐 거래량 급증”

지난 3일 동안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의 시장 규모는 약 100억 달러에서 130억 달러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비트코인은 일주일 동안 31억 달러에서 43억 달러로 40% 이상 급증했다.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과 현저한 거래량 증가로 인해, 스텔라(XLM), 카다노(ADA), 트론(TRX)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의 가치도 3퍼센트 이상 증가했다.

리플(XRP)은 지난 24시간 동안 12% 이상 급등해 4억 달러에서 8억 달러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시장은 어디로 향하고 있나?

널리 알려진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돈알트(DonAlt)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최근 며칠 동안 거래량 증가하여 상승추세로 전환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강력한 단기 움직임을 확인하기 위해 비트코인은 9월 9일 이후 한번 무너진 6,800달러 대의 저항선을 테스트하기 위해 $6,500 내력 수준에서 벗어나야만 한다.

미국에서 가장 규제가 심하고 엄격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제미니, 크라켄에서 비트코인은 약 6,3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상승은 주요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리플, 스텔라 등이 상승을 시작 하려면 비트코인은 6,500달러를 넘어설 필요가 있다.

주요 암호화폐와 기타 알트코인의 거래량과 가격의 급격한 증가는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투자자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12월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과 피델리티의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 설립과 같은 다양한 핵심 개발에 힘입어 시장에 대한 낙관론이 퍼지며 시장은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

11월 6일 CCN 보도 처럼, 암호화폐 순위 보고서는 주요 거래 플랫폼의 거래량이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10억 달러의 일일 거래량을 달성 했으며 이는 세계 시장에서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5개를 합한 거래량 보다 많다.

미국 달러화와 1:1 비율인 안정화 코인인 테더도 27억 달러 이상으로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 났고 테더 보유자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에 투자하기 위해 테더를 판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흥미로운 점은 11월 6일 가격 상승을 주도했던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한국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는 토큰들이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