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16, 2018
규제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7)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7)

CCN,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남아공 암호화폐 시장 주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블록체인 시장 조사 업체 루노(Luno)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남아공 등 3개 국가의 암호화폐 보유 비중 및 숙련된 수준이 유럽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남아공의 일정 수준 이상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보유 비율이 각각 40%, 39%, 29%를 기록했다. 이들의 암호화폐 투자 숙련 비중은 각각 63%, 57%, 69%를 나타냈다. 반면 유럽에서 가장 활발한 암호화폐 시장인 네널란드의 보유 비중과 숙련 비중은 27%와 39%를 기록했다. 독일, 프랑스 등 기타 유럽 주요국들은 이에 크게 못미치고 있다는 게 미디어의 설명이다.

베네수엘라 2대 은행, 고객 계좌 잔액 페트로로 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베네수엘라 2대 은행인 바네스코(Banesco) 및 메르칸틸(Mercantil)의 온라인 뱅킹 화면에서 고객 잔액을 베네수엘라 국가 발행 석유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해당 은행들의 온라인 뱅킹 화면에서 고객은 베네수엘라 법정화폐 볼리바르 및 법정 암호화폐 페트로 두 가지 화폐 단위로 표시할 수 있다.

XRP, ETH 시가총액 추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방금전 XRP의 시가 총액이 ETH의 시가총액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XRP는 현재 18.92% 오른 0.551달러, ETH는 현재 2.05% 오른 212.7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오크릿지연구소 “BTC 채굴 에너지 소비량, 귀금속 채굴 이상”
영국 가디언(Guadian)지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오크릿지연구소(Oak Ridge Institute)의 연구원이 “1 달러 상당의 BTC를 채굴할 때 17 메가줄 만큼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반면, 구리, 금, 백금과 같은 귀금속은 각각 4 메가줄, 5 메가줄, 7 메가줄 만큼의 에너지를 소비해 BTC의 채굴 소비 에너지보다 저렴하다”고 밝혔다.

美 NYSE 기준 스퀘어 시총, 트위터 추월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이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 기준 트위터 창업자 잭 도르시가 공동 창업자인 암호화폐 지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의 시총이 307.86 억 달러를 기록, 트위터 시총인 258.98 억 달러를 추월했다”고 밝혔다. 앞서 스퀘어는 2015년 11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바 있으며, 지난 8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암호화폐 결제 네트워크 관련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CDC 고위 관계자, ‘프로젝트 해체설’ 시인
중국 현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에 따르면, 6일(현지 시간) 커머스데이터커넥션(CDC, 시가총액 1779위) 개발팀 고위 관계자 양닝(楊寧)이 ‘CDC 개발팀 해체설’을 시인했다.

캐나다 대부업체, BTC 담보 상품 출시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캐나다 대부업체 레든(Ledn)이 현지 최초로 BTC 담보 캐나다 달러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마셜제도 법정 암호화폐 ‘SOV’, ‘내각 불신임결의’ 난관 봉착
영국 가디언(Guadian)지에 따르면, 지난 5일 마셜제도 공화국의 의원 8명이 법정 암호화폐 ‘소버린(SOV, Sovereign)’ 발행을 추진 중인 현지 정부와 대통령에 대해 ‘내각 불신임결의(no-confidence vote, 의원내각제 또는 내각책임제에서 입법기관인 국회가 의결로써 내각을 신임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의사표시)’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센시스, 콘센시스 보조금 프로그램 공개…총 50만 달러 지원
이더뉴스(ethnews)에 따르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콘센시스(ConsenSys)가 콘센시스 보조금 프로그램(ConsenSys Grants program)을 공개했다.

英 파생상품 트레이더 “BTC, 내년 6월 1만 달러 돌파가능성 19%”
CCN이 암호화폐 분석 블로그 스큐(skew)를 인용 “BTC가 내년 6월까지 1만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은 19%에 불과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블로그의 3분기 BTC 선물보고서에 따르면, BTC 선물의 가격 변동성이 큰폭으로(enormously)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베네수엘라 법원, 페트로로 산재보상 판결
베네수엘라 ‘국가농업연구소(Inia)’에서 근무하다 다친 María Elena Matos에게 재해보상금으로 226 Petro를 지급하라고 베네수엘라 대법원이 판결했다.

ADA 개발팀, 사이드체인 기술 공개
언해시드(unhashed)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개발팀(IOHK)이 지난 10월 30일 논문을 발표,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을 제고하는 사이드체인 기술을 공개했다. 미디어는 이 사이드체인이 “PoW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기존 블록체인과 다른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다른 블록체인과 연동할 수 있게 한다.동시에 상호운용성에 대한 신뢰 필요성을 없애기 때문에, 확장성을 높이는 ‘플라즈마’ 등과 같이 상당한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CBOE 애널리스트 “BTC 선물 가격 변동성 역대 최저”
최근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 옵션 연구소(CBOE Options Institute) 소속 애널리스트 케빈 데이빗(Kevin Davitt)이 “지난 10월 CBOE의 비트코인 선물 상품 XBT의 주 평균 가격 변동성은 약 6.6%로, 역대 가장 낮은 변동성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 가격대가 좁아질수록 변동성은 점점 완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TH 캐스퍼 CBC, 백서 초안 공개
뉴스BTC에 따르면, 4명의 크립토 연구원으로 구성된 개발팀이 이더리움(ETH) 캐스퍼(Casper) CBC(Correct by Construction) 컨센서스 프로토콜의 백서 초안을 공개했다. 캐스퍼는 ETH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PoS 합의 알고리즘 개발 프로젝트이다.

캐셔레스트·엘뱅크 파트너십 체결, CAP·DAX 교차 상장
캐셔레스트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캐셔레스트의 트레이딩 마이닝 토큰 캡(CAP)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LBank)의 자체 발행 토큰 댁스(DAX, 시총 498위)를 교차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美 NYSE 기준 스퀘어 시총, 트위터 추월
조셉 영이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 기준 트위터 창업자 잭 도르시가 공동 창업자인 암호화폐 지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의 시총이 307.86 억 달러를 기록, 트위터 시총인 258.98 억 달러를 추월했다”고 밝혔다.

파인더닷컴 “XRP, 내년 말 1.9 달러 전망”
영국 금융 정보 업체인 파인더닷컴(Finder.com)이 최근 사토시 스쿨 등 기관 소속 10 명의 암호화폐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 분석한 ’11월 암호화폐 가격 전망’을 발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XRP가 내년 말까지 10월 31일 시세 대비 327% 오른 1.9 달러, BTC가 164% 오른 16,732 달러, ETH가 211% 오른 615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이어 “BTC 네트워크 해시율 변동폭, 연간 최고 수준”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다이어(Diar)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BTC 네트워크의 해시율 변동폭이 40~60Mn TH/s를 기록, 연간 최고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채굴 난이도의 경우 올 들어 두 번째로 하향 조정되는 추세를 기록 중이며, 추가적인 BTC 시세 상승이 없을 경우 채굴자들의 수익이 악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과기부, 블록체인 협회 대상 ICO 관련 의견 수렴
6일 IT 조선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암호화폐 공개(ICO) 관련 의견을 청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6일 과기부 관계자는 “협회 안에서도 다양한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현황 파악 차원에서 진행한 사안”이라며 “업계에서 ICO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가졌는지 들어본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메인 8일 7nm 신형 채굴기 출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비트메인(Bitmain)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8일 오전 9시 EST(한국 시간 기준 8일 저녁 23시) 7nm 칩셋을 탑재한 신형 채굴기 앤트마이너(Antminer) S15 및 T15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