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그라츠, “내년 기관투자가 유입으로 비트코인 2만 달러 이상 상승”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최고경영자이자 암호화폐 낙관론자인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내년에는 암호화폐 시장에 기관투자가들의 자금이 유입되어 비트코인이 2만 달러 이상까지 오를 수 있다”라고 말했다고 11월 6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가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작년 950달러에서 시작해 연말에 2만 달러까지 상승하였지만, 노보그라츠의 긍정적인 전망과는 반대로 시장은 갑자기 하락했고 올해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2017년 상승에 대해 “암호화폐로 돈을 번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지금 당장 투자하지 않으면 소외될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 사람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면서 만들어진 랠리”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노보그라츠는 내년에는 실생활에 적용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시판되고 기관투자가들의 유입되어 비트코인의 가격이 새로운 고점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우선 비트코인이 6,800달러를 돌파해야 기관들과 대중들이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보그라츠는 지난해 11월에 “비트코인이 12개월 안에 최대 45,00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지만, 지난달 2일 뉴욕에서 열린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스 디스럽티드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올해 비트코인이 9,000달러를 돌파할 것 같지는 않다”라며 입장을 선회한 바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