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에 대한 강력한 수요 시그널…”암호화폐 헤지 펀드는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어”

2018년 내내, 암호화폐 시장은 그 가치의 75%가량의 손실을 기록했다. 하지만 암호화폐 헤지 펀드로 공인 투자자와 기관들의 수억 달러의 자금이 흘러들어 오고 있다.

지난 11월 1일, CCN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벤처 캐피털 그룹의 자회사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사가 기존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로 부터 3억 3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의 전무는 2017년 3분기 동안 모금한 액수가 1,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가격은 1년 내내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자산 유입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낮은 가격에서 투자자들은 투자금액을 늘릴 수 있는 기회로 여기고 있습니다. 낮은 가격이 투자 증대를 방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실제로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만의 일이 아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그리고 지캐시(Zcash)의 공개적인 거래 기관에서 그레이스케일은 매우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지난 몇 달 동안,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과 이전 포인트72(Point72)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트레비스 클링(Travis Kling)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헤지펀드도 1억 달러 이상을 모금에 성공했다.

암호화폐 부문은 11개월 동안 상당한 폭 하락을 경험했지만, 암호화폐 자산을 장기투자처로 여기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시장에서의 가격조정은 그들이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네번의 큰 조정 장세가 있었는데, 모든 경우에 80% 이상의 하락을 경험한 바 있다. 따라서, 트레비스 클링(Travis Kling)이 강조한 바와 같이 암호화폐 시장은 단지 성장의 시작에 불과하며 가격 조정은 새로운 투자자들이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기로 봐야한다.

클링(Kling)은 지난 8월에 다음과 같은 언급을 한 바 있다.
“이전의 혁신적인 탄생과 마찬가지로, 저는 암호화폐가 수 조 달러의 수익을 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미 암호화폐 시장은 수천억 달러의 가치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막 시작됐습니다. 그래서 저는 억만장자 스티븐 코헨(Steven Cohen)의 헤지펀드인 포인트72(Point72)를 12월에 떠난 후 저의 투자 경력을 이어갔고, 그 분야는 새로운 자산 클래스입니다.”

8월에 판테라 캐피털은 1억 달러 이상을 이미 모금했고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투자할 벤처 캐피털 스타일 펀드(style fund)를 설립하기 위해 7천 5백만 달러를 더 모금하고 있다.

140명이 넘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산업에 투자하기 위해 10년 이상의 장기 비전을 가지고 판테라(Pantera)의 1억 달러 펀드에 참여했다.

강력한 시장 성장
역사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은 대규모 가격 조정을 격은 후 더 강력하게 반등 해왔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최고점을 넘어섰다.

2018년에는 자산 등급으로서의 암호화폐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며 성장세가 강력하게 지원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그것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기존의 중앙화된 금융 시스템과 경쟁하고, 새롭게 부상하는 블록체인 기술, 합의 알고리즘을 통한 통화의 거래 그리고 컴퓨팅 시스템이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