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탬프(Bitstamp) CEO, 한국 기업에 인수되었음을 확인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 대표인 네즈익 코드리치(Nejc Kodrich)가 한국 기업 NXC사의 유럽 자회사에 인수되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하지만 코드리치(Kodrich)는 이 거래소의 CEO 직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 한국 기업은 또한 한국에서 네 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Korbit)과 게임 업계 선두기업인 넥슨(Nexon)을 소유하고 있다.

NXMH의 비트스탬프 인수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기존 암호화폐 거래소는 월요일 벨기에에 있는 투자 회사인 NXMH에 의해 인수되었다고 발표했다. NXMH는 한국의 대기업인 NXC의 자회사이다.

코드리치(Kodrich)의 블로그 언급 내용 :
“비트스탬프(Bitstamp) 매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꽤 오랫동안 정기적으로 접근해왔습니다. 우리가 회사를 매각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구매자의 품질, 제안의 수준, 그리고 업계가 통합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그는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에서 비트스탬프(Bitstamp)는 미국과 중국 매수희망 기업들을 포함한 4개 업체와 논의를 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종 NXMH를 택했고, 그 이유는 회사가 룩셈부르크에 기반을 둔 거래소가 그대로 운영되도록 허용한다는 조건이다. 매각에 동의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회사의 임무, 리더십, 비전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비트스탬프(Bitstamp)가 비트스탬프 자체로 남아있다는 것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코드리치(Kodrich)는 발표에서 거래소 고객들은 고객 서비스, 사용자 경험, 거래 기능 및 기타 운영 면에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 계약은 10월 25일 체결되었다. 인수 전에, 그 회사의 주식은 암호화폐 거래소의 설립자 두명과 판테라 캐피털이 동등하게 보유하게 된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코드리치(Kodrich)와 판테라(Pantera)는 각각 10%와 6%의 지분을 보유하게 되며 NXMH는 나머지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비록 매각의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 거래는 약 4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