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어플리케이션의 진화…”페이스북 메신저로 라이트코인(Litecoin)를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 world news) 보도에 따르면, 라이트코인 SMS를 통한 지불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Lite.IM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팀은 “이제 플랫폼 사용자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라이트코인(LTC)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트윗터 발표에서, 이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페이스북의 20억 명이 넘는 전세계 사용자들은 Lite.IM를 이용해 메신저를 통한 라이트코인 자금 송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서비스 시작하는 방법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Lite.IM에서 대화창을 시작한다.
2. 대화창이 시작되면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등록
3. 등록 후 기본 이메일 주소에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
4. 이 작업이 완료되면 +[국가][번호] 형식의 전화 번호를 요청
5. 서비스에서 확인할 SMS 코드를 전송
6. 코드를 확인한 후 Lite.IM 계정의 보안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
7. 그 후 라이트코인(LTC) 지갑 주소가 제공된다
8. 이제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라이트코인(LTC)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Lite.IM의 개발팀은 텔레그램 메신저에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텔레그램 서비스가 개시되는 동안 찰리 리(Charlie Lee)는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현재의 약세장에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데 더 주력할 것을 촉구했다.

Lite.IM의 라이트코인 송금 서비스는 인터넷에 접근이 불가능한 사람이라도 개인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휴대폰에서 텔레그램이나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Lite.IM와 연계해서 암호화폐를 실생활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됐다.

암호화폐 비관론자들은 항상 암호화폐는 사용할 수 없다고 공격해왔다. 하지만 서서히 암호화폐를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세상에 나옴에 따라 서서히 그 활용도를 넓혀 나가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