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CID가 발표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1위

암호화폐 전문 매체 글로벌코인리포트(GlobalCoinReport)가  중국 정부 산하 전자정보산업개발부(CCID)가 발표한 블록체인 순위를 인용하면서 “중국이 리플은 혁신적인 블록체인으로 보는 반면에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그렇지 못하다”라고 11월 3일에 보도했다.

CCID는 올해 5월부터 퍼블릭 블록체인을 어플리케이션과 혁신 및 기술 부분에서 평가하여 발표하고 있다.  CCID의 9월 보도 자료에 따르면 퍼블릭 블록체인 순위 1위는 EOS가 차지했고 다음으로 이더리움(Ethereum)과 비트쉐어(Bitshaeres)가 차지 했지만 비트코인은 8월에 10위에서 이번에 19위로 더 하락했다.

보도에 따르면 CCID는 가장 혁신적인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리플(Ripple)을 1위로 선정했으며, 이에 대해 글로벌코인리포트는 “리플이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적용하는 사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리플이 1위를 차지하는 것이 당연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리플은 지날달에 결제서비스업체인 머큐리FX와 쿠알릭스 및 협동조합인 ‘캐털리스트 코퍼리트 페더럴 크레딧유니언’이 엑스래피드(xRapid) 플랫폼을 최초로 상업적으로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일본 금융기업 SBI는 이번 주에 “리플을 보다 광범위하게 활용하기 위한 ‘R3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