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레스, “비트코인 성공에 몇년이 걸릴 것”

아르헨티나 IT 기업가로서 비트코인 지갑 자포(Xapo)를 개발한 창업가 웬스 카사레스(Wences Casare)가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성공하려면 몇년이 걸릴 것” 이라고 말했다고 10월 30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웬스 카사레스는 10월 29일에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지적인 실험이지만 성공하려면 몇 년이 걸릴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아직까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들이 사회 전반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을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동작하는지 조차 모른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카사레스는 비트코인은 탄생한지 얼마되지 않은 기술로 1992년의 인터넷 초창기와 같은 위치에 있다고고 설명하면서 여전히 성공 확률이 실패보다 높다고 예측했다. 특히 그는 비트코인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려면 최소 7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비트코인이 성공한다면 비정치적이고 국제적인 결제 수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비트코인 낙관론자인 카사레스는 “여러 제약적인 요소로 인해 비트코인은 법정화폐를 대체할 수 없지만, 블록체인을 통해서 대중들이 자산에 대한 생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사레스는 실리콘 밸리가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를 제공한 IT 기술자로서 ‘최초 감염자'(Patient Zero)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2014년에 콜드스토리지(Cold Storage)와 비트코인 지갑을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기업 자포를 설립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