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워즈니악, 암호화폐 법정화폐 대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최근 CNBC Crypto Trader에 출현한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비트코인에 대한 그의 입장을 공개하는 비디오에서 암호화폐의 법정화폐 대체 가능성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최근 암호화폐가 다양한 방면에서 채택이 늘어가며 법정화폐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인 현상”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그는 “화폐는 정부에 의해 통제되고 있으며 정부는 그들의 권력과 통제력을 포기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통화에 대한 강력한 지배력을 갖기 위해 각국의 정부는 더 많은 통화를 발행하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코인이 향후 현금을 대체할 것으로 생각하냐는 질문에 그는 단호하게 “그렇게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면서도 그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지지의 뜻을 표했다.

만일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커져서 법정통화를 대체하려 한다면, 정부가 개입할 것이라 믿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또한 당국이 사용자들에게 수익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코인베이스와 같은 대형 거래소 회사들을 조사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이러한 점들은 위기를 느낀 정부의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