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Eck 제출 비트코인 ETF, 2019년 SEC 승인을 받아야 하는 5가지 이유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미증권거래위원회(SEC) 집행위원 엘라드 로이스먼과의 회의에서 SolidX, VanEck 및 CBOE의 대표들은 위원회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해야 하는 5가지 주요 이유를 설명했다고 전했다.

VanEck는 전통적인 금융 분야에서 수십 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수백 개의 다양한 상품의 ETF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비트코인 ETF 승인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때 고려해야 할 다음 사항을 요약했다.

1. 현재 비트코인을 위한 강도높게 규제받고 있는 파생상품 시장이 존재한다.
2. 관련 시장(CBOE, 비트코인 선물, OTC 데스크)이 규제받고 있다.
3. 가격 조작에 대한 우려는 완화되었으며, 이전 상품 기반 ETP의 승인과 유사하다.
4. CBOE의 규칙은 시장의 잠재적 조작을 조사하기 위해 디자인되어 있다.
5. 투자자의 보호 강화

이전에 SEC는 비트코인의 표준이 되는 가격을 제미니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주로 의존한다는 이유로 윙클보스 비트코인 ETF를 거절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거래소는 세계 곳곳에 있으며 거래소 마다 가격의 차이가 존재하고 있다. SEC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현재 규제받지 않고 있으며 ETF 가격을 조작할 수 있는 여지가 남아 있다고 판단했다.

윙클보스 비트코인 ETF의 거절에 대한 사유를 보완해서, ProShares와 두 개의 다른 회사는 공동으로 CBOE가 운영하는 선물 시장에서 ETF의 비트코인 가격을 기초로 하는 수정안 9개를 제출했다. 당시 이들 3사가 제출한 ETF 수정안은 그 동안의 SEC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현명한 아이디어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SEC는 9개의 ETF를 거부했고 이번에는 선물시장이 ETF를 지원할 만큼 크지 않다고 사유를 붙였다.

이번 SEC와의 회동에서 VanEck, SolidX, 그리고 CBOE 대표들은 선물시장이 특히 관련성이 있는 예금신탁를 통해 ETF 운영을 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SEC 측에 말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을 둘러싼 SEC 측과 신청자들 사이에서, 지적 사항에 대해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주장이 점점 힘을 얻어 가고 있는 듯 하다.

지난 몇 달 동안 분석가들은 VanEck와 SolidX가 SEC에 수백 개의 ETF를 성공적으로 제출했던 역사를 볼 때, VanEck와 SolidX가 미국 시장에 비트코인 ETF 승인을 가장 빨리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