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은행, 암호전문가를 찾고 있다…”중국정부 입장은 안바뀌나?”

China map and flag draw on grunge blackboard

중국 인민은행(PBoC) 웹사이트에 게재된 문서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PBoC)이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찾아나서고 있다. PBoC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IC 설계 및 보안 전문가 4개 분야 전문 인력을 구하고 있다.

이 문서에서는 채용된 전문가들은 중국에서 암호화폐를 처리할 안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업무 설명에는 트레이딩 터미널 칩 개발, 디지털 통화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암호화폐 기술 및 보안 솔루션 개발 등이 포함된다.

이 은행은 또한 금융과 경제법에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을 고용할 계획이다. 그들은 암호화폐와 위험 관리에 대한 법률 및 정책 연구도 병행하게 된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에 따르면, 중국은 한동안 국가가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것을 고려해왔다. PBoC는 2014년 연구팀을 구성해 지난해 디지털통화 연구소를 신설했으며 관련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PBoC는 정부가 주도하는 암호화폐를 출범시킬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과 맞물려서 중국의 암호화폐 정책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